본문 바로가기

IT/Mobile

Nokia도 노치디자인에 동참한다. 노키아X 스마트폰 유출

애플이 하면 그것이 곧 기준인걸까?! 애플이 첫 스타트를 끊었던 노치디자인을 채택하는 스마트폰 제조사가 하나 둘 늘고 있다. 얼마 전 공개된 화웨이 P20, 엘지 G7에 이어 이번엔 새로운 제조사가 노치스타일 채택을 알려왔다. 과거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에 빛나는 노키아가 그 주인공이다.


노키아는 스마트폰 태동시기인 2000년 중반, 시장의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지 못해 지금은 변방으로 밀린 핀란드 기업이다. 애플과 삼성이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는 과정에서, 위기가 커지던 노키아는 결국 2013년 휴대전화 사업부를 마이크로소프트사에 매각하고 현재에 이르렀다.


비록 과거의 영광을 되찾는 일이 녹록치 않은 상황이지만, 노키아는 그간 꾸준히 스마트폰 신기종을 출시하며 스마트폰 제조사로써의 끈을 놓치 않고 있었다. 이 와중에 노키아가 새롭게 준비중인 스마트폰 단말기 정보가 유출됐다. 노키아가 개발중인 스마트폰 노키아X, 그리고 노키아X6이 그것이다.



▲ 노치스타일을 채택한 노키아X / 노키아X6


해당이미지는 노키아X로 추정되며 요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특징이라 할만한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택한 모습이 포착된다. 본체 뒷면에는 듀얼 카메라와 지문인식센서를 탑재한 부분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시선이 쏠리는 부분은 노치디자인으로 노키아 또한 노치 대세(?)에 동참했다 말할 수 있겠다.




▲ 화면 하단 정중앙, 지문센서 아이콘이 확인된 노키아X


다음으로 노키아X 또는 노키아X6로 추정되는 기기 구동사진인데 화면 하단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스크린속 보여지는 아이콘은 지문인식표시인데 해당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내부에 지문인식센서가 탑재되어 있다고 생각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게 사실이라면 사진 속 모델은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분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추가 확인된 정보는 디스플레이는 약 6인치고 스냅드래곤845를 탑재했다는 기본사양도 유출된 상태다.


노키아는 지난 2014년에도 안드로이드스마트폰 노키아X를 출시한 전례가 있고 흥행을 이루지 못했다. 이번에 유출된, 그리고 향후 발매를 앞둔 스마트폰에 다시한번 동명의 Nokia X라는 이름을 부여한 노키아가 시장을 호령하던 그 시절 위용을 되찾을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