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모질라, VR헤드셋 전기종 지원하는 브라우저 발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로 익숙한 모질라(Mozilla)가 특정플랫폼에 의존하지는 않는 MR용 브라우저를 발표했다. 해당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 리얼리티(Firefox Reality)라고 명명됐는데, 독립형VR이나 AR헤드셋 등 특정기기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기종을 아우르는 풀 브라우저다.



파이어폭스 리얼리티는 기존 파이어폭스 웹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공개된 영상을 통해 초기빌드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표시되는 사이트들 다수가 모바일로 보여지고 있는데 이 부분은 아무래도 헤드셋 착용상태에서 조작하기 쉬운 사이트가 MO쪽이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모질라는 향후 수 주에 걸쳐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예고했으며, VR전용 조작장치나 디바이스에 대응할 것이라 전했다. 제스처와 함께 음성기능 등 VR에서 구동가능한 기능들에 대해 지원을 이어가겠다는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파이어폭스 리얼리티는 특정기기에 국한되 구동되지 않기에 구글의 데이드림과 삼성의 기어VR개발자모드에서도 동작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 About 모질라(Mozilla)

모질라는 98년 미국 넷스케이프 팀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커뮤니티였다. 사용자에게 가장 친숙한 소프트웨어는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며 썬더버드 이메일 등을 개발한 이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