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스마트워치, 기어S4 현재 개발 중(SM-R800)

삼성의 최신 스마트워치는 갤럭시 스포츠였다. 해당모델은 피트니스 기능에 방점을 찍었던 제품였기에 기어S3 후속모델을 원하던 사람들은 오랫동안 신제품에 대한 소식을 기다려 온 상태다. 그렇다면 기어S4는 언제쯤 소비자와 마주할 수 있을까?!



삼성, 기어S4(SM-R800)개발 중. 4분기 출시유력

최근 해외 매체인 Sammobile을 통해 삼성이 현재 새로운 스마트 워치를 개발중임이 밝혀졌다. 모델번호는 SM-R800, 코드명은 갈렐레오다. 이미 출시됐던 기어S3클래식이 SM-R770, 프론티어가 SM-R760을 부여받았기에 같은 연장선상에서 부여된 넘버링이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특징이나 디자인은 아직까지 명확히 공개되지 않았다. S헬스가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 건강관리 및 피트니스 기능을 향상시킬것이란 기본적인 정보만이 존재할뿐이다. 개발상황외 아직까지 확인되는 정보가 적음은 발매일정과 적잖은 시간이 남았음에 있다.



업계는 제품이 실제 출시될때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기어S4가 2018년 4분기에 이르러서야 출시가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는데 다소 빠르게 전망해도 가을인10월경. 연말쇼핑 수요를 겨냥할 경우, 출시는 12월 연휴기간으로 미뤄질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기어S4 구매를 위해 대기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직은 여유를 가지고 좀 더 많은 시간을 지켜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