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3월 27일 신제품 이벤트서 무엇을 보여줄까

애플 로고

애플이 미국시간 3월 27일 오전 10시. 한국시간으론 3월 28일 수요일 오전0시에 신제품 발표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년 이맘때쯤 애플은 자사 제품을 알리는 행사를 개최하고 새로운 디바이스 등을 공개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그러나 이번 애플 이벤트는 기존과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배포된 초대장에 따르면 '교사와 학생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해 발표하겠다는 메시지가 적혀있으며 개최장소 또한 시카고 소재의 고등학교로 정해진 상태다. 예정된 발표회를 통해 애플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일까?






■ 추측 : 교육분야을 겨냥한 신상품 라인업

애플 라인업

교육영역에서 경쟁사 구글은 크롬북 등 낮은가격의 디바이스를 통해 시장을 기세좋게 공략중에 있다. 애플이 이 시장에서 나름의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새 판을 짜기 위해 움직일 가능성이 존재하는 상황이다. 애플이 맥북에어나 아이패드 9.7모델의 저가버젼을 공개할 수 있음을 예상해볼 수 있다. 



■ 추측 : 새로운 애플펜슬의 등장과 지원

예정된 행사 이벤트를 알리는 애플의 로고는 펜으로 그려진듯한 형상을 띈다. 앞서 캐치프레이즈가 하나의 힌트라면 일러스트 또한 애플의 깜짝쇼를 짐작케하는 단서로써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애플펜슬은 그간 일부 아이패드 모델에 한해 사용이 가능한 악세사리였다.




애플의 전략이 교육시장 공략이 맞다면, 애플 펜슬에 대한 허들을 낮추는 일을 예상해볼 수 있다. 낮은 가격의 아이패드에도 애플펜슬을 추가지원함으로써, 아이패드를 학업에 활용하기 위한 사용자의 부담을 낮추고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방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모델의 애플펜슬이 나올 수 있다는 예상도 있으나 관련된 정보를 종합해봤을때 가능성은 높지 않다는게 중론이다.




이번 행사가 플래그쉽 디바이스를 발표하는 자리가 아니긴 하나, 애플의 행사는 언제나 소비자를 포함한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애플이 이번에는 어떤 깜짝쇼로 모두를 놀라게할지 궁금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