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혜택비교

치킨 한마리 사먹으면 배달비까지 더해 2만원을 넘기는 요즘, 개인월급을 제외한 모든 영역에서 소소하게 물가가 인상되고 있음을 체감한다. 필자 또한 여느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평범한 월급쟁이기에 벌이들이는 수익은 한정되어 있고 고정비와 더불어 추가지출에 허리가 휠 지경이다. 해서 오늘은 티끌 모아 티끌에 불과할 수도 있지만 결제방식에 따라 조금이나마 혜택,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 해보고자 한다. 최근에 급속도로 사용량이 증가 중인 간편결제방식을 위주로 범위를 좁혀 글을 작성함을 서두에 밝힌다. 우선 이용자에 따라 자주 쓰게 되는 간편 결제수단은 다양한데 대체로 많은 이용률을 보이는 결제 방식은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정도로 압축할 수 있겠다. 필자는 갤럭시S7 유저로 삼성 페이를 사용하는 빈도가 가장 높다. 그래서 삼성 페이를 먼저 언급해본다.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 중 samsung pay를 지속적으로 이용하거나 몇 차례라도, 사용해 본 사람이 적잖을텐데 삼성 페이는 결제시마다 리워즈 포인트를 지급해준다. 지급되는 포인트는 구매 금액의 2%로 체감상 좀 미미한 편이다. 그래도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어디서나 결제가 가능한 편의성 때문에 종종 사용하다보니 누적된 포인트가 제법 쌓이긴 한다. 어쨌든 모인 포인트는 누적치가 쌓이면 삼성 페이 쇼핑몰에서 이용이 가능하긴 하다. 간헐적이긴 하나 삼성페이 App상에서 종종 깜짝 이벤트를 실시해 포인트를 쌓아주는 등 행사를 진행하니, 이 또한 종종 챙겨보면 좋을 듯 하다.

다음은 네이버 페이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N페이를 통해 지식쇼핑에서 물품 구매시 보통 1%의 적립금이 쌓인다. 역시나 퍼센트가 적은편이긴 한데 일부 상품은 프리미엄 후기 등을 작성하면 포인트 적립금을 조금 더 받을 수도 있고 입점몰도 많고 구매처까지 다양한 편이라 쓰임새가 많다.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제휴링크를 타면 할인폭이 평상시보다 더 크니 이 부분도 체크해서 사용하는게 중요하다. 번외로 네이버pay는 신한이나 삼성 등 제휴사 전용카드를 발급하고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최대2%까지 적립이 되니 네이버쇼핑빈도가 월등하다면 카드를 하나 장만해도 유익하다. 단, 카드에 따라 30만원 이상 전월 거래실적 등 일정 금액이상 사용이 조건값으로 붙기도 하니 이용하는 카드의 혜택 적용범위와 기준을 미리 확인하는 게 좋겠다. 적립금 받겠다고 불필요한 카드를 발급하는 일은 주객이 전도되는 모양새니까 말이다. 다음으론 페이코인데, Payco는 주변에 매장이 많진 않지만 아티제를 이용시 페이코 결제로 제과류 할인도 가능하다. 여기 저기 흔한 파리바게트나 뚜레쥬르를 이용할 땐 통신사 제휴 포인트를 이용하고 아티제쪽 같은 경우는 기억해뒀다가 페이코를 이용하면 특별한 날 케익 등을 구매시, 조금이나마 금전 지출을 줄일 수 있다. 끝으로 kakao pay인에 카카오페이는 이용시 결제금액의 0.3%가 적립된다. 금액을 미리 충전해 놓으면 최대 5%까지 시용액이 리턴되는 구조라 이 역시도 사용빈도가 잦다면 현금을 미리 충전해놓으면 이롭다.


필자는 이 블로그컨텐츠를 IT위주로 채우고 있는데, 간편결제시장 또한 IT쪽 연장선상에 놓인다 볼 수 있어 오늘 글감을 간편결제방식에 따른 리워드로 잡아봤다. 우선 이 글은 일상생활에서 지출하고 있는 금액 중 푼돈이라도 아껴보자라는 생각에 관련된 정보를 끄잡아 묶어 본 포스팅이긴하다. 다만 번외로 최근 체감한 부분도 이 글을 적는데 한몫하긴 했다. 최근에 블로그에 텐핑을 비롯해 수익형 배너를 이거저거 달아보니 수익금이 처참할 정도로 미비했다. 방문자가 적으니 그럴수도 있고 컨텐츠가 트래픽이 놓은 주제가 아니라 그럴수도 있긴 하다. 아직 애드센스를 승인받지못한 상황이라 다른 광고툴을 몇 일 달아본건데 들어오는 금액 생각해보니 이게 지금 뭐하는건가 싶어 배너를 과감히 떼어버렸다. 눈먼 돈벌기가 이렇게 어렵구나, 싶기도 했고 이럴께 아니라 차라리 평상시 씀씀이에서 새 나가는건 없었는지, 챙길 수 있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관심없이 흘려보냈던 건 아닌지 되짚어보잔 생각으로 오늘 포스팅을 끄적여봤다. 모쪼록 평소 결제수단과 소비 패턴이 다양한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