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Console

플스4게임, 갓오브워의 발자취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 갓 오브 워(God Of War)가 4번째 정식 넘버링을 통해 플스4로 발매된다. 플스2에서 첫 선을 보인 본작은 이후 PS3는 물론이며 PSP에 이르기까지 소니의 플랫폼에 빠지지 않고 등장한 플스 진영 대표타이틀 중 하나다. 또 다른 의미로 삶이라는 뜻을 가진 비타는 논외로 하겠다.


갓 오브 워의 시작은 2005년. 지금으로부터 13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플레이스테이션2로 출시된 이 게임은 3인칭 액션장르로,그리스신화를 기반으로 둔 게임였다. 주인공 크레토스가 전쟁의 신 아레스와 싸우고 그의 아내와 아이의 죽음에 대한 복수극이 주 내용였다. 게임개발은 소니 산하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몫이였는데 그들은 걸쭉한 스토리와 짜릿한 손맛의 액션게임을 멋지게 만들어냈다.


이후 갓오브워2가 다시 플스2로 출시되었고, 갓오브워 포터블 버전이 PSP로 발매되며 시리즈의 위상이 점점 높아져갔다. 플랫폼을 넘어 플레이스테이션3로 발매된 3편은 제우스와의 최종대결을 다루며 플스3진영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게임 Top10에 진입하는 기염까지 토했다. 또한,갓오브워3는 플스4로 리마스터되어 플스4 유저도 플레이할 수 있었다.


이제 갓오브워는 과거의 명성을 뒤로 한채 새로운 시작을 목전에 두고 있다. 시리즈 4번째 신작을 통해 플스4로 발매되는 이번 갓오브워4는 기존 그리스신화에서 벗어나 노르웨이신화를 기반으로 한다. 여기에 크레토스에겐 새로운 가족이 생겼으며, 주변환경의 변화까지 있기에 게임스토리가 한결더 풍성해질 것으로 보인다. 전투방식또한 공개된 스크린샷만 봐도 훨씬 역동적이고 즐길꺼리가 많아보인다는게 대체적인 평가다.

 


플스4유저 모두가 오매불망 기다려온 갓오브워4 정식발매를 환영하며 끝으로 게임스팟에 공개된 갓오브워의 변천사! 첫 시리즈부터 최신작까지 13년의 발자취 동영상을 첨부하며 포스팅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