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Console

닌텐도 스위치, 본체 시스템 최신 업데이트 5.0.0

닌텐도가 자사 콘솔인 스위치 본체 시스템의 업데이트를 개시한다. 이번 OS는 5.0.0 ver버전이며 3월 13일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해 지금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SNS를 통해 친구요청

페이스북, 트위터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과 스위치 친구를 맺을 수 있다.




■ 유저 아이콘 추가


사용자 아이콘으로 지정가능한 캐릭터가 증가했다. 암즈나 별의 커비 캐릭터 등이 추가됐으며 총24개의 아이콘을 신규 선택할 수 있다.




■ 뉴스 채널별 확인

게임뉴스를 채널별로 확인할 수 있어 정보확인이 편리해졌다




■ 다운로드 시간단축

구입한 게임 다운로드시, 컨텐츠를 더 빠른 속도로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 저장할 수 있다




■ 닌텐도 지킴이기능

기동이 제한된 소프트웨어의 경우, 플레이영상도 제한가능. 스틱으로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하다.




위 언급된 추가정보는 닌텐도 공식홈페이지내 기재된 개선사항이다. 바탕화면 설정, 어플설치 등 추가기능에 대한 기대가 컸던 사람이라면 열거된 사항들이 다소 소소하게 느껴질수도 있겠다.


참고로 현재 닌텐도는 테그라 칩셋 이슈로 인해 기기 보안에 비상이 걸린 상태다. 4.X버젼까지 해킹에 취약함이 드러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온 상태인데 이번 닌텐도의 5.0버젼 업데이트가 기능추가뿐 아니라 보안취약점까지 손본건 아닐까 추측되는 부분이다.


여튼 기기기능상에 획기적인 변화는 아니지만 소소한 재미와 안정성을 더한 기기 업데이트기에 판올림을 해도 딱히 나쁠 이유는 없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