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Multi-Paltform

SNK 네오지오 미니, 발매일과 가격확정.

SNK가 브랜드 40주년을 맞이해 발매하기로 한 게임기 네오지오 미니가 7월 24일로 발매일을 확정했다. 이번 E3에서 소개되기도 했던 이 게임기는 SNK의 과거 타이틀 40종을 포함해 만들어진 특별판이다. SNK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킹 오브 파이터즈 넘버링 시리즈를 비롯, 메탈슬러그, 사무라이쇼다운, 용호의 권 등 다양한 게임을 수록되어 있다.


게임기 본체는 3.5인치 크기의 LCD 화면이 내장되어 있어 게임기 자체만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고, 필요시엔 HDMI단자를 연결해 대형TV로 즐기는 일이 가능하다. NEOGEO mini제품의 상세사양과 가격은 다음과 같다.





· 제품명 : 네오지오 미니

· 사이즈 : 가로 108 x 세로 135 x 높이 162 / mm기준.

· 총중량 : 390g

· 연결시 : HDMI, 헤드폰, 외부컨트롤러 단자 사용가능

· 부속품 : 전원 케이블 동봉

· 판매가 : 11,500엔 / 환율 한화 고려시 115,893원


■ 수록 타이틀 List

더 킹오브 파이터즈 95, 97, 98, 2000, 2002

용호의 권

아랑전설 / 리얼바우트 아랑전설 / 아랑전설 마크 오브 더 울브스

사무라이 쇼다운 2, 4, 스페셜

라스트블레이드2

월드히어로즈 퍼펙트

메탈슬러그 시리즈 등




닌텐도 스위치 아케아카로 출시되는 각 타이틀 개별 구매를 생각해보면, 40여종의 타이틀이 수록된 이 기기의 가격이 마냥 비싸다고는 할 수 없다. 기기 본연의 스펙을 생각해보면, 물론 저렴한 가격도 아니긴 하고 말이다.


팬심으로 바라봐도 다소 애매한 포지션의 기기라 할 수 있는데, 개인적 의견으로는 네오지오 mini를 실제 플레이용으로 구매하는 일은 다소 부적절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기기를 핸즈온 했을때, 플레이감도가 대단히 불편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이걸 TV출력까지 물려서 사용하자니 플스4, 닌텐도 스위치를 비롯해 아직까지 즐기지 못한 현세대 게임이 산처럼 쌓여있는 상황이 또 밟힌다. 결국 내가 이 기기를 사게 된다면, 나는 네오지오 미니를 관상용으로 구매하면 했지 다른 이유로는 구매할 생각이 들지 않는다.


여튼 일개 게이머로써 한줄을 남기자면 SNK는 장사수완이 좋지 못한거 같다. 닌텐도처럼 기존 네오지오를 미니 사이즈로 발매했으면 훨씬 더 팬심을 자극했을텐데 오락실 아케이드 캐비넷 디자인을 들고 나온 상태에서 가성비까지 모호하니 말이다. 


그래도 이 포스팅을 찾으신 분들 중 제품을 구매하길 원하는 유저가 계실지 몰라 아마존 직구 사이트를 링크로 첨부한다. 심사숙고해서 고려하세요 ㅠㅠ <아마존 직구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