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Multi-Paltform

포켓몬고, 2주년 기념 피카츄 대량출몰 이벤트실시.

포켓몬고 로고

오늘은 포켓몬고가 발매된 지 2주년이 되는 날이다. 우리는 GPS지도에 따른 제한덕분에 이 게임을 반년이 훌쩍 지난 겨울에서야 즐길 수 있었지만 대한민국과 달리 미국, 일본에 발매된 포켓몬Go는 그해 여름을 뜨겁게 달군 게임였다.


스마트폰을 들고 증강현실을 통해 곳곳에 숨어있는 포켓몬스터를 수집할수 있음에 많은 게이머가 열광했던 게 아직도 기억난다. 당시, 왜 포켓몬고는 한국에서 즐길 수 없냐는 이슈가 뉴스에 언급될만큼 한반도를 핫하게 했던 포켓몬이 아니였을까 싶다.



여튼 이런저런 시간의 흐름속에서 포켓몬고가 2주년이라는 뜻깊은 날을 맞이하게 됐다. 제작사인 나이언틱과 유통사인 포켓몬컴퍼니 또한 기념일을 그냥 지나치진않겠다 밝힌 상황인데 유저를 즐겁게 해줄 그들의 깜짝 선물은 무엇일지 살펴본다




◆ 기승전 '피카츄'

포켓몬고 2주년 이벤트

포켓몬Go 2주년을 축하해 줄 주인공은 해당시리즈 마스코트와도 같은 피카츄였다. 이번 기념일을 맞아 게임유저는 이번달 말일까지 더 많은 피카츄의 출몰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속 피카츄는 밀집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해 여름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이벤트 흥을 더한다.



포켓몬고 2주년 행사개요▲ 포켓몬고 2주년 이벤트 세부내용


- 이벤트명 : 피카츄와 함께 '포켓몬고' 2주년을 축하합시다

- 진행기간 : ~2018년 7월 31일(화요일까지)

- 주요내용 : 이벤트 기간 중 더 많은 피카츄 출몰 / 애호가 코스튬 획득가능 / 선글라스 구매가능


   

여기에 피카츄 애호가라면 또 하나 반길만한 소식이 있다. 피카츄 애호가 코스튬이 아이템으로 등장했기 때문이다. 피카츄를 많이 잡으면 메달랭크가 올라가고 이에 따라 의상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가능한 많은 피카츄를 포획하는게 관건이겠다. 이외 티어드롭형 선글라스도 있는데, 이 제품은 메달랭크와는 무관해서 게이머 누구나 구매가 가능하다.




포켓몬 교환시스템, 친구기능 등을 통해 게임에 활력을 불어넣기로 한 pokemon Go가 어느덧 2해를 넘긴 게임이 됐다. 과거만큼 게임의 커다란 파급력은 사라졌지만, 이런 깜짝이벤트를 통해 얼마나 많은 유저의 관심을 받게 될지는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