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Multi-Paltform

엑스박스원 바이오하자드7, 4K대응 업데이트 실시

캡콤의 1인칭 호러게임, 바이오하자드7이 무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3월 27일부터 적용되는 이 업데이트는 엑스박스원 플랫폼을 대상으로 하는데 4K영상에 대응토록 업그레이드 되는게 핵심골자다.



이번 기능을 통해 등장인물의 피부 등이 더욱 실감나게 표현되고, 고화질영상으로 비쥬얼이 파워업해 공포감이 한층 극대화될 전망이다. 보유한 TV가 4K해상도를 표현할 수 있고, HDR까지 지원한다면 제작사인 캡콤이 제공하는 가장 강력한 그래픽 경험도 가능하다. 만약 풀HD 스크린을 보유한 경우라면 4K영상이 다운스케일링되 출력되니 참고하면 좋겠다.



■ About 바이오하자드7

2017년 1월 발매된 바이오하자드7은 엑스박스 뿐 아니라 플스4/PC진영에서도 발매된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플레이스테이션의 경우 VR대응을 지원해 PSVR을 가진 유저에게 이만한 AAA급 게임이 없었다.


게임성 측면에선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문제가 되던 액션요소가 사라지고 본연의 공포감을 위해 회귀한 부분이 있다. 고어스러운 표현이 전작 대비 월등히 강화되 바하팬들 대다수를 만족시킨 점도 높이 평가받는 요소다. 게임성과 별개긴 하나 국내의 경우 정식한글화로 환영받기도 했다.


다만 일부 부정적인 요소도 있었는데 플레이시간이 다소 짧은 부분이 도마위에 올랐었다. 메인스토리 클리어타임이 8시간 내외로 알려져 볼륨이 적은거 아니냐는 의견이 반증이다. 여기에 다회차요소까지 없어 엔딩 이후 마땅히 즐길꺼리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