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갤럭시노트9, 지문센서 위치 어디로?!

갤럭시S9은 전작과 비교했을때 혁신적인 변화를 이뤄내지 못했다. 디자인부분에서 S8과 동일한 컨셉을 유지했고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때문에 지문인식 센서도 기존과 같이 기기 후면에 위치시켰다.


때문에 향후 출시가 예정된 갤럭시노트9에서 디스플레이내장 지문인식이 탑재될지 관심이 쏠린다.삼성의 다음 스마트폰 모델에서는 지문센서가 다시 제자리를 찾을 수 있을까?




■ 갤럭시노트9, 디스플레이내 지문센서 기대 어려워

해외언론에 언급된 유력 투자전문가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 노트9에서 디스플레이 지문센서 도입이 없을 것이라 주장했다고 한다. 지문 인식센서를 화면내 삽입하기 위해선 다른 부품과 스크린과의 간섭이 일어나선 안되는데 이 같은 기능적 부분을 개선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게 주된 이유다.


공정률 등을 감안시 불안정한 기술을 억지로 기기내 탑재하는부분 또한 삼성에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신기술과 혁신으로 주목받지 않아도 이미 시장내 안정된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마당에 상용화에 이르지 못한 기능을 서둘러 적용. 굳이 모험을 감수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앞서 견해를 밝힌 투자 전문가는 갤S9전에도 S9과 관련된 예측을 했었고 대체로 정확한 적중률을 보였다고 한다. 허나 이제 막 갤럭시S9 이 발매되었고, 노트9 발매까진 많은 시간이 남아있어 실망하긴 이르다. 세상에 절대란건 없고, 생각치도 못했던 전면 디스플레이 지문센서 탑재가 일어나지 말란 법은 없으니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