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Multi-Paltform

고전RPG명작, 크로노 트리거 스팀 발매

고전 RPG게임 크로노 트리거가 PC스팀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크로노 트리거는 1995년 닌텐도 슈퍼패미컴으로 발매된 후 플스, DS, 스마트폰 등으로 포팅되며 꾸준히 명맥을 이어온 게임이다. 크로노 트리거는 당시 롤플레잉게임 전투방식이던 턴제에서 벗어나 액티브 타임배틀을 도입,게이머들로부터 호평받았으며 시간여행 스토리와 멀티 엔딩으로 명작의 반열에 올랐었다.


 


더불어 드래곤볼 원작자인 토리야마 아키라가 일러스트, 드래곤퀘스트 개발자 호리이 유지, 파이널 판타지 개발자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게임개발에 참여해 속칭 '드림팀 프로젝트'로 화제를 모았다. PC 스팀버젼 크로노 트리거에 대한 상세 정보는 다음과 같다.




타이틀명 : 크로노 트리거

출시일자 : 2018년 2월 28일

스팀가격 : 14,500원

대응언어 : 한국어, 일본어, 영어 외

구입특전 : 크로노 트리거 메들리 음원, PC바탕화면 이미지 등(4월 2일까지 한정)


■ 고해상도 지원

2D 도트그래픽 질감은 그대로! 그래픽 개선을 통해 고해상도를 지원


■ UI 최적화

전투, 메뉴, 이동 등 조작방법과 UI를 최적화해 쾌적한 플레이 가능


■ 클라우드 세이브

클라우드 저장기능을 지원, 디바이스 변경시 데이터 공유 및 인계가능


■ 스페셜 컨텐츠

용의 성역, 차원의 틈새를 수록


■ 게임 스크린샷















크로노 트리거는 밀도있는 이야기 구성과 컨텐츠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또한 많은 게이머들이 리메이크를 바라는 게임 중 하나다. 스팀판 크로노 트리거가 리메이크작이 아니라 다소 아쉬운 부분도 없잖아 있지만, 원작 자체의 완성도는 변함없음에 위안을 삼아야겠다. 


여담으로 스퀘어가 절대 리메이크하지 않을것만 같았던 최후의 보루, 파이날 판타지7을 리메이크제작하고 있는만큼, 크로노트리거 또한 리메이크로 돌아오지 말란 법은 없어보인다 :)